커뮤니티

발달장애인의 기능 향상 및 행동문제 치료 전문기관입니다.

소식 및 보도자료

[보도자료] 충북대병원 행동발달증진센터, '세계 자폐인의 날' 맞아 온라인 대국민 강좌 개최 (충북일보 2022.3.21 기사)

관리자 │ 2023-05-07

HIT

161


[충북일보 임영은 기자]


충북대병원 발달장애인 행동발달증진센터가 세계 자폐인의 날(4월 2일)을 기념해 '자폐성 장애, 다양한 시각, 진정으로 공감하기'란 주제로 대국민 강좌를 오는 4월 1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각 국가별로 보고되는 자폐성 장애의 유병률은 2% 전후로 상당히 높아졌지만, 아직 한국은 자폐성 장애 인식이 매우 낮고 국가 및 사회 시스템의 지원도 열악한 편이다.

센터는 이러한 잘못된 인식을 변화시키고 자폐성 장애에 대한 다양한 시각을 제공하고자 대국민 강좌를 마련했다.

가장 주목할 강의는 자폐당사자로서 국내 최초 대학 강단에서 후학들을 양성하고 있는 윤은호 인하대학교 초빙교수의 '혐오에서 공감으로; 왜 우리는 따로, 또 같이 살아야만 하나?'라는 강의다.

이밖에 국내 진화인류학의 권위자인 박한선 서울대학교 인문사회학술연구교수의 '진화적 관점에서 본 자폐성 장애와 신경다양성' 강의도 마련됐다.

또한 손정우 충북대병원 행동발달증진센터장은 자폐성 장애인의 예술적 특성에 대한 신경미학적 이해에 대해 강의를 준비했다.

이번 행사는 누구나 온라인으로 참석 가능하다. 오는 25일까지 온라인(링크 주소: https://forms.gle/YHSQbmZuz6n7AD746)으로 사전등록 하면 된다.

참여 관련 자세한 사항은 행동발달증진센터(☏043-269-7878)로 문의하면 된다.
 


이전글 [보도자료] 충북대병원, 2일 자폐증 인식의날 맞이 온라인 세...
다음글 [보도자료] 충북대병원 발달장애인 행동발달증진센터, '발달...